일본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관광지인 '홋카이도'.
홋카이도의 현청 소재지인 '삿포로시'는 국내 관광지 순위에서도 항상 상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인기 있는 관광지예요.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이면서도 '풍부한 자연'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거리 풍경과, 대자연 속에서 자란 식재료를 듬뿍 사용한 '미식'으로 배도 마음도 채워질 거예요.
이번에는 삿포로에 거주하는 제가 삿포로에서 며칠이면 충분히 관광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1박 2일로도 즐길 수 있는삿포로 관광의 모델 코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삿포로 시내 중심부만 집중해서 관광한다면 '1박 2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다만, 천천히 관광을 하거나 삿포로시 외곽까지 이동하는 경우 2박 이상은 필수이며, 기본적으로 '2박 이상'을 추천드리는데요,
모델 코스를 예로 들어 추천 지역과 관광 명소를 소개해 드리니 참고해 보시길 바라요.
1일차 오전: 오도리 공원・삿포로 TV 타워・삿포로 시계탑
삿포로시 중심가에 있는 약 1.5Km 길이의 "오도리 공원"은 계절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다.
특히 여름의 YOSAKOI 소란 축제와 겨울의 눈 축제는 연일 많은 관광객들로 붐벼요.
오도리 공원 서쪽 1초메에는 "삿포로 텔레비전 타워"가 있으며, 지상 약 90m에서 삿포로의 거리 풍경과 일루미네이션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오도리 공원에서 도보 약 5분이면 일본인이라면 교과서 등에서 본 적이 있는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삿포로 시계탑"에 갈 수 있으니 기념촬영을 해보는 것도 좋다.
'삿포로 시계탑' 은 인기 만화 '골든 카무이'의 성지 중 하나이기도 해요.
시계탑과 골든 카미이버스🚌💨💨# 홋카이도 # 삿포로 # 아바시리 # 오타루 # 시계탑# 관광 # 역사 # 아이누 # 곰 # 아시리파# 버스 # 만화 # 골든 카무이# 나콜루 # 림루르 # 사슴고기 # 곰고기# 샤크샤인 # 관문 에조 봉기# 올림픽 # 올림픽 # 마라톤 pic.twitter.com/NkCaOhbRx3
- 삿포로 아루입니다 @DW (@sapporo_aru) July 10, 2021
점심은 '오도리 역~스스키노 역' 주변을 추천드려요.
'수프 카레'나 '삿포로 라멘' 등 홋카이도 맛집으로 유명한 가게가 많으니 사전에 취향에 맞는 가게를 찾아 보세요.
스스키노 안쪽에 위치한 미소라멘 맛집 '신겐'
- 翔@すすきのマスター🍺 札幌グルメ (@ssknmaster) April 6, 2024
최근 관광객이 적어서 가보니 토요일 17시 반에 가서 보니, 외부 대기 없이 정상 모드로 돌아와서 무척 반가웠다.
줄서기가 너무 힘들어서 오랜만인데도 여전히 맛있었다! 삿포로 사람들의 소울푸드 같은 된장은 바로 여기다. pic.twitter.com/JUYxqvhH9D
1일차 오후: AOAO SAPPORO・다누키코지 상점가
'오도리 공원'과 '스스키노' 사이에 있는 홋카이도 최대 규모의 상점가 '다누키코지'.
기념품과 음식점이 즐비해 보고 먹는 재미가 쏠쏠한 관광명소지요.
지붕이 있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쇼핑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상점가에 면한 "moyuk SAPPORO(모유크 삿포로)" 내에 있는 수족관 "AOAO SAPPORO(아오아오 삿포로)" 는 2023년 7월에 오픈하여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다.
도심형 수족관에서 빵과 술을 한 손에 들고 좋아하는 수조를 바라보며, 어른들을 위한 환상적인 공간에서 일쌓인 피로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평소お世話になっている方をサプライズでAOAO Sapporoに連れて行きました。
- 토탈 밸런스 뷰티 플래너 : 오하라 키세이 (@Ankh_Recruit) December 3, 2024
나도 라무세스군도 처음이다!
신비스러웠습니다🥰#LOVOT #LOVOT 수족관 #AOAO # 삿포로 pic.twitter.com/vN0SqwuAeX
또한, 다누키코지에 있는 "MEGA 돈키호테"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곳으로 과자, 화장품, 술, 코스프레 의상, 전자제품 등 무엇이든 살 수 있는 곳이다.
'삿포로에 오면 다누키코지 돈키호테에서 쇼핑을 하는 게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니 꼭 한 번 들러 보시길 추천드려요. 펭귄 마크를 찾아 보세요.
저녁은 '스스키노'에서 맛있는 '해산물'과 '스시'를 먹거나, 조금만 걸어가면 '삿포로 맥주원"에서 '징기스칸'과 '삿포로 맥주'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밤에는 삿포로 맥주원! 저는 처음이었기 때문에 요청했습니다.
- 개념 (@yukimong) October 20, 2024
아, 이 굴뚝 ...... 골든카무이에서 건물도 멋지다! 라고 말하면서 쿵쾅쾅쾅쾅쾅쾅쾅쾅쾅쾅. pic.twitter.com/spMZWV3hKf
2일차 오전: 시로이코이비토 파크
둘째 날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해도 좋지만, 고민이 된다면 '시로이코이비토 공원'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시로이코이비토 파크'는 홋카이도 삿포로시 니시구 미야노자와에 있는 이시카야제과가 운영하는 '과자 테마파크'예요.
로즈가든에는 약 200여 그루의 장미와 계절별 꽃이 피어나고 있으며, 특히 7~8월이 베스트 시즌이에요.
겨울에는 일루미네이션이 아름다워 사진 찍기도 좋아요.
로즈가든 외에도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아 인증샷을 남기며 즐길 수 있죠.
유료 구역에서는 '공장 견학'과 '과자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2일째 오후: 신치토세 공항
둘째 날 오후, 삿포로에서 비행기로 돌아갈 경우, 일찍 '신치토세 공항'으로 가시길 추천드려요.
'신치토세 공항'도 사실 어엿한 관광명소인데요,
'기념품 가게'와 '홋카이도 인기 맛집'이 모여 있어 디저트부터 음식, 삿포로 맥주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또 '신치토세 공항 온천'이라는 온천과, '도라에몽 와쿠와쿠 스카이파크'와 '헬로키티 해피 플라이트' 등 인기 캐릭터 시설도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많이 먹고 마신 후에는 공항 내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거나 온천에서 피로를 풀며 마지막까지 홋카이도 여행을 만끽해 보세요!
2박 이상이면 더욱 알찬 삿포로 관광도!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삿포로시 관광은 1박 2일로도 즐길 수 있지만, '2박 이상'이면 한 관광지에 천천히 머물면서 홋카이도 음식도 많이 맛볼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2박 이상'으로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첫째 날은 삿포로 시내를 마음껏 관광하고, 둘째 날은 삿포로시 교외에 있는 조잔케이 온천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셋째 날은 신치토세 공항에서 놀면서 힐링하면 만족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거예요.
또한, 삿포로에서 전철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오타루시'도 복고풍의 아름다운 거리와 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인기 관광지로, 하루를 오타루 관광에 할애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가급적이면 '2박 이상'으로 삿포로 관광을 만끽하자!
이처럼 맛있는 음식과 볼거리 가득한 관광 명소가 많은 '홋카이도 삿포로시'.
1박 2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2박 이상이면 더욱 즐거운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을 거예요.
이번에 소개한 모델 코스를 참고하여 삿포로 관광을 만끽해 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