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기념품 중 하나로 '사무라이 알로하'라는 알로하 셔츠가 있어요.
일본 기모노를 리메이크해 만든 '사무라이 알로하'는 기모노의 실크 광택에 일본식 디자인이 더해져 촉감이 좋고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실제로 '사무라이 알로하'를 취급하는 나리타 공항 면세점에서는 매일 많은 사람들이 사무라이 알로하를 구입해 귀국한다고 해요.
이번에는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사무라이 알로하'의 특징과 사는 곳, 가격은 얼마인지 등을 소개해 드릴게요.
'사무라이 알로하'란?
(출처:Samurai ALOHA 공식 사이트)
'사무라이 알로하'는 일본의 전통 의상인 기모노를 활용한 '알로하 셔츠'예요.
일본 동북 지방, 미야기현 센다이시에 있는 '주식회사 사무라이 알로하'가 제조하고 있으며, 미야기현 어머니들의 손으로 한 벌씩 정성스럽게 풀어 세탁하고 재단하여. 같은 동북 지방인 후쿠시마현과 이와테현의 봉제공장 직원들의 손길을 거쳐 알로하 셔츠가 완성돼요.
'한 벌의 기모노로 한 벌의 알로하 셔츠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똑같은 셔츠는 없고 '모두 단 하나뿐'인 것이 특징이죠.
'사무라이 알로하'라는 이름은 '사무라이'의 불굴의 정신과 '부흥을 위해 싸우는 동북 지방의 모습'에 빗대어 지어진 이름이에요. 2011년 '동일본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미야기현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어요.
'사무라이 알로하'의 특징
'사무라이 알로하'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어요.
특징1. 기모노를 리메이크한 단 하나뿐인 아이템
'사무라이 알로하'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기모노'를 리폼해 만든 것으로, 기본적으로 기모노 한 벌로 한 벌의 사무라이 알로하만 만들 수 있어요. 따라서 같은 무늬의 셔츠는 없고, 하나하나가 모두 오리지널 알로하 셔츠인 것이죠. 똑같은 디자인은 하나도 없어요. 만약 가게나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사무라이 알로하를 발견하면 바로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나중에 다시 사고 싶어도 이미 품절되었다면 다시는 구할 수 없답니다.
'똑같은 디자인이 없다는 것'도 '사무라이 알로하'의 인기 비결 중 하나예요.
특징 2. 수제
'사무라이 알로하'는 한 벌 한 벌 정성스럽게 '수작업'으로 만들어져요. 그래서 한 벌에 2만엔대~로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대이지만, 수작업이기에 가능한 패턴 조합과 섬세한 조정으로 바느질된 셔츠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특징 3. 고급 실크 사용
또한 '사무라이 알로하'는 대부분 실크로 만든 고급 기모노를 사용하고 있어요.
실크는 광택이 매우 아름답고 매끄럽고 촉감이 부드럽고 피부에 잘 맞는 특징이 있죠. 흡습성과 보습성이 뛰어나며, 촉촉하고 착용감이 부드러워 덥고 습한 환경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어요.
보충 설명: 관리 시 주의해야 해요!
실크 소재의 '사무라이 알로하'는 세탁할 시 주의해야 해요. 사무라이 알로하는 세탁기로는 세탁할 수 없어요. 기본적으로 드라이클리닝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무라이 알로하'는 어디서 살 수 있나요?
(출처:Samurai ALOHA 공식 사이트)
'사무라이 알로하'는 나리타 공항 면세점과 일본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또한, 공식 인터넷 쇼핑몰(https://samuraialoha.thebase.in/)에서도 구입이 가능해요.
실제로 사무라이 알로하를 보고 사이즈와 디자인을 확인한 후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의 실물 매장을 방문해 보세요.
취급점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 면세 플로어(치바현 나리타시) Google Map)
후지사키 백화점(미야기현 센다이시) Google Map)
아틀리에 쿠튀리에 도큐 플라자 시부야점(도쿄도 시부야구) Google Map)
리앗! 이그지트 메르사 긴자점(도쿄도 츄오구) Google Map)
매직 재봉틀 더 아울렛 히로시마점(히로시마현) Google Map)
매직 재봉틀 더 아울렛 기타큐슈점(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Google Map)
※ 판매 상황은 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가게에 가기 전에 최신 판매 정보를 가게에 문의하는 것이 좋아요.
사무라이 알로하의 공식 사이트와 인스타그램에서 백화점의 행사 정보 등을 확인해 보세요.
'사무라이 알로하'는 얼마인가요?
'사무라이 알로하'의 주 가격대는 2~3만엔 전후예요.
나리타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하면 27,000엔.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2만9700엔 정도의 시세죠.
일반적인 알로하 셔츠에 비해 다소 비싸다는 느낌은 있지만, 하나밖에 없고,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실크를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납득할 수 있는 가격이에요.
평소에 입는 용으로도 좋지만, 친구나 가족, 연인, 동료에게 선물로 구입하는 분들도 많아 선물용으로도 추천드려요.
'사무라이 알로하'의 매력을 체험해 보세요!
이처럼 지금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일본 기념품으로 인기 있는 '사무라이 알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입지 못하고 잠자고 있는 '약 2억 벌'이라고 알려진 일본 기모노를 리메이크하여 새로운 형태로 탄생시키는 지속 가능한 제품이에요.
알로하 셔츠 외에도 기모노 원단을 사용한 후드티, 티셔츠, 쿠션, 넥타이 등도 판매되고 있어 일본 특유의 무늬와 색감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구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