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매력과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발신 중

교토

교토 고쇼가 유명한 이유는? 입장료는 무료? 볼거리는?

교토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교토 고쇼'는 일본의 고도 '교토'를 관광할 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 중 하나다.

"교토 고쇼"는 메이지 천황이 1869년 도쿄의 황궁으로 옮겨지기 전까지 약 500년 동안 역대 천황이 살았던 곳으로,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휴관하는 날도 있지만 '연중무휴'로 개방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 및 신청 불필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할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교토 고쇼"가 유명한 이유는?

Kyoto Imperial Palace 교토 고쇼 의추문

"교토 고쇼"는 교토부 교토시 가미교구에 있는 "황실 관련 시설"입니다.

그 역사는 오래되어 794년 지금의 교토시에 헤이안쿄(平安京)라는 도읍이 이전된 후 1869년까지 일본의 수도에서 정사를 행하는 장소와 천황의 거처로 활용되어 왔다.

화재가 자주 발생하여 그때마다 재건되었고, 현재의 건물은 대부분 1855년에 재건된 건물이다.

헤이안 시대(794년~1185년)의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시신덴(紫宸殿)' 등 일본의 운치 있는 왕조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건축물과 아름다운 정원 등이 인기 있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는 즉위 등을 축하하기 위해 '교토 고쇼 다회'가 열리기도 하고, 국빈을 접대하는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일본 황실 문화를 소개하는 장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시설이군요!

입장료 무료, 연중 공개

교토 고쇼 Kyoto Imperial Palace

"교토 고쇼는 교토 시영 지하철 이마데가와 역에서 걸어서 바로.

도쿄돔 약 2개 정도의 광대한 부지를 가진 국민공원 '교토 교엔'의 한 구석에 위치하고 있다.

이전에는 한정된 기간 동안만 공개되거나 예약 없이는 견학할 수 없었지만, 2016년 가을부터 '연중 개방'이 시작되었다.

"입장료 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어 일본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다.

또한, '직원에 의한 무료 안내'도 실시하고 있으며, 일본어 외에 영어, 중국어로도 안내가 가능하다(약 50분).

무료 안내는 예약 없이도 참여할 수 있어 당일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만약 참가하지 못했을 경우,음성 가이드 앱(일본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안내를 들으며 관람하는 것도 추천한다.

<교토 고쇼 직원에 의한 가이드 실시시간
일본어(4회) 9:30 / 10:30 / 13:30 / 14:30
영어(2회) 10:00 / 14:00
중국어(2회) 10:00 / 14:00 ● 한국어(2회) 10:00 / 14:00

"교토 고쇼"의 볼거리

지금부터 교토 고쇼의 볼거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 시진덴

교토 고쇼 시신덴 Kyoto Imperial Palace Shishinden

교토 고쇼에서 가장 격이 높은 전각인 '시신덴(紫宸殿)'은 천황의 즉위식 등 중요한 의식이 거행되던 건물이다.

시진덴 앞에는 백사장이 깔린 '단테이(南庭)'가 펼쳐져 있고, 시진덴을 향해 왼쪽에는 '우콘노타치바나(우콘노타치바나)', 오른쪽에는 '사콘노자쿠라(사쿠라)'라는 교토 고쇼를 상징하는 나무가 심어져 있다. "라는 교토 고쇼를 상징하는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노송나무 껍질을 조금씩 엇갈리게 대나무 못으로 고정해 여러 겹으로 겹겹이 쌓아 올리는 전통 기법으로 만든 지붕 등 일본의 전통 건축미와 왕조 문화를 느낄 수 있다.

2. 청량전

교토 고쇼 세이료덴 Kyoto Imperial Palace Seiryoden

교토 고쇼(京都御所)에 있는 '청량전(清涼殿)'은 앞서 소개한 '시진덴(紫宸殿)'과 마찬가지로 헤이안(平安)시대의 양식을 복원한 건물로, 일본의 왕조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시설이다.

'청량전'은 천황이 일상생활을 하는 곳으로 '시진덴'의 바로 뒤편에 위치해 있다.

3. 오이케 정원

교토 고쇼 오이케 정원 Kyoto Imperial Palace Oike Garden

교토 고쇼에는 '고이케 정원'이라는 정원이 펼쳐져 있다.

연못 주변을 돌며 감상할 수 있는 '회유식 정원'으로 야생조류가 날아오거나 계절에 따라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등 일본의 아름다운 사계절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4. 교토 교엔

교토 교엔 벚꽃 Cherry Blossom in Kyoto Gyoen National Garden

교토 고쇼에 다녀온 후에는 주변에 펼쳐진 '교토 교엔'을 산책하는 것을 추천한다.

'교토 교엔'은 남북 1300m, 동서 700m에 이르는 교토 시민의 휴식처로 벚꽃, 매화, 복숭아, 단풍 등 사계절의 식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공원 내에는 휴게소와 카페가 있으니 산책 후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보자!

천황의 거처로 역사가 깊은 '교토 고쇼'를 방문해보자!

이렇게 약 500년 동안 역대 천황이 살았던 '교토 고쇼'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현재는 '예약 없이',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일본의 역사와 황실 문화를 아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장소 중 하나이므로 교토 관광을 할 때 꼭 한 번 방문해보자!

교토 고쇼
주소:교토부 교토시 가미교구 교토 교엔 3
TEL:075-211-1215
영업시간 : 9:00~17:00
  3월~9월은 ~16:30, 10월~2월은 ~16:00까지 (최종 접수: 폐관 40분 전)
정기휴일 : 월요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연말연시
  그 외 행사 등으로 인한 공개 휴무일 있음
입장료 : 무료
교통편: 교토시영 지하철 '이마데가와' 역에서 도보 5분, 시영버스 '카라스마 이마데가와'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 5분, 게이한 전철 '데마치야나기' 역에서 도보 20분
https://kyoto-gosho.kunaicho.go.jp/

기업용
광고 게재 문의는 여기로 ≫

  • 기사를 쓴 작가
  • 라이터의 새로운 글
Raku Raku Japan 편집부

일본 각지에 거주하는 작가가 현지인의 시선으로 추천 정보와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여기서만 볼 수 있는 정보"도 업데이트 중!

  1. 오다이바에 가는 방법은? 관광지별 가까운 역과 버스 정류장도 소개합니다.

  2.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교토까지 가는 방법【전철・버스・택시・렌터카】교통편    

  3. 교토 고쇼가 유명한 이유는? 입장료는 무료? 볼거리는?

RECOMMEND

RANKING

DAILY
WEEKLY
MONTHLY
  1. 1
  2. 2
  3. 3
  4. 4
  5. 5
  1. 1
  2. 2
  3. 3
  4. 4
  5. 5
  1. 1
  2. 2
  3. 3
  4. 4
  5. 5

관련 기사

PAGE TOP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