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5일부터 3월 17일까지 3일간, 도쿄 지하철 히비야 역 바로 앞에 있는 상업시설 '도쿄 미드타운 히비야'에서 전설의 포켓몬 '미라이돈' 전시 이벤트가 열렸는데요,
행사장에서는 거의 실물 크기로 만들어진 전설의 포켓몬 '미라이돈' 모형 'TOYOTA Engineering societyMIRAIDON'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어른부터 아이까지 번호표를 구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모여들었어요.
전설의 포켓몬 '미라이돈'이란?
(출처:포켓몬스터 공식 사이트)
이번에 실물 크기로 전시되어 화제가 된 '미라이돈'은 포켓몬스터 SV에서 처음 등장한 전설의 포켓몬으로,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버전에만 등장하는 드래곤 타입 포켓몬이에요.
'포켓몬스터 바이올렛'에서 주인공의 조력자였던 미라이돈은 '사족보행(리미티드 모드)', '바퀴 달린 자전거 모양(드라이브 모드)' 등 상황에 맞게 변신해 주인공을 태우고 다양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어요.
수많은 포켓몬 중에서도 '미라이돈'이 인기 있는 이유는 전투 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로봇 포켓몬에는 없었던 '근미래가 연상되는 디자인'이 매력적이기 때문이겠죠.
'미라이돈을 타면 아직 보지 못한 세계와 미래로 데려다 줄 것 같아!' 하는 설렘이 느껴져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어요.
밀라돈이 너무 강하다
- 치토세 닝구레카카츠이탄 (@ninngure) March 21, 2024
HP가 적은데도 세 사람을 이길 수 있다니 아찔하다!
# 포켓몬 유나이트 #NintendoSwitch pic.twitter.com/yU4pHvc3a9
도요타 사원들이 만든 '도요타 미라이돈 프로젝트' 시작!
근미래의 탈것을 상상하게 만드는 포켓몬 '미라이돈'.
게임 속 세계에만 존재하던 '미라이돈'을 실물 크기로 만든 것은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 메이커인 도요타 자동차에 근무하는 몇몇 사원들로 구성된 '도요타 기술회'예요.
'도요타 기술회'는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단체로, 기술 개발 및 연구에 관심 있는 사원들로 구성되어 매년 테마에 맞는 작품을 본사가 있는 아이치현 도요타시의 이벤트에 출품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어요.
그리고 2023년도의 테마인 '미래 모빌리티'를 상징하는 실물 크기의 미라이돈을 제작하게 되었죠.
'어른들의 진심이 아이들의 꿈이 된다', '꿈은 꿈으로 끝나지 않는다', '상상이 미래를 만든다'는 취지에 공감한 다른 기업 및 기술자들이 협력을 제안해 '도요타 미라이돈 프로젝트'는 기업의 틀을 뛰어넘는 활동으로 발전했어요.
그렇게 이번에 전시된 실물 크기에 가까운 움직이는 미라이돈, 'TOYOTA Engineering Society MIRAIDON'이 완성되었다고 해요.
도요타 기술회의 도전
- 도요타자동차 주식회사 (@TOYOTA_PR) March 5, 2024
아이디어는 이 한 장# 도요타 밀라이드 프로젝트 시작 pic.twitter.com/HzPj6JpYye
100팀 한정으로 시승도 가능해요!
제가 행사장에 갔을 때는 '드라이브 모드'의 미라이돈이었는데, '사족보행 모드'에서는 또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하루 100팀 한정으로 시승도 해볼 수 있었는데, 도착했을 때는 이미 번호표 배부가 끝나 있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이날은 도요타 자동차 직원들도 많이 참석해 함께 운영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어요.
포켓몬을 통해 아이도 어른도 꿈을 꿀 수 있는 프로젝트라니, 정말 멋있네요.
향후 다른 장소에서 전시나 이벤트가 열릴 가능성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도요타 자동차 SNS 계정 등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도요타 밀라이드 프로젝트】도요타 밀라이드 프로젝트
- 도요타자동차 주식회사 (@TOYOTA_PR) March 14, 2024
"어른의 진심이 아이의 꿈이 된다"
도요타 기술회와 포켓몬스터(Pokemon_cojp)가 꿈을 향해 출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확인해 보세요!# 도요타 밀라이드 프로젝트 시작 pic.twitter.com/ZOTKnqYlB1
저도 다음 기회에는 꼭 시승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