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매력과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발신 중

홋카이도

오타루, 가볼 만한가요?

홋카이도의 관광지로 유명한 '오타루시'.

운하가 있는 거리 풍경이 아름답고, 홋카이도의 현청 소재지인 '삿포로시'에서 전철이나 차로 40~50분 정도면 갈 수 있어 국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예요.

이번에는 홋카이도에 거주하는 필자가 오타루의 유명한 명소를 엄선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삿포로를 관광하는 사람은 물론 홋카이도에 갈 기회가 있다면 꼭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도시이니 꼭 참고하여 오타루 관광을 즐겨 보세요!

1. 오타루 운하

오타루 운하 일루미네이션 Otaru Canal Illumination

오타루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이지만, 오타루가 유명한 이유 중 '오타루 운하가 있다'는 점은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일 거예요.

'오타루 운하'는 홋카이도 개척의 현관문인 '오타루항'의 운반 작업의 효율화를 위해 만들어졌어요.

완만한 곡선이 특징이며, 산책로에 늘어선 63개의 가스등이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해요.

운하가 있는 도시답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인 풍경이 매력적이라, '사진 찍기 좋고', '로맨틱하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작은 배를 타고 오타루 운하를 크루징할 수 있는 액티비티도 있어요.

오타루 운하 크루징은 약 40분 정도가 소요되니,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크루징을 즐겨도 좋겠네요.

> 오타루 운하 크루즈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2. 오타루 사카이마치 거리 상점가

해물 덮밥 Seafood bowl

오타루 하면 역시 '맛있는 해산물'이 풍부하다는 점은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중 하나죠.

오타루는 예로부터 '항구도시'로서 번영해온 만큼 신선한 해산물을 취급하는 시장이 시내에 많이 있어요.

'연어알', '성게', '게' 등 맛있는 해산물을 먹기 위해 인근 도시에서 오타루를 찾는 홋카이도민들도 적지 않죠.

그런 오타루의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오타루 관광의 메인 거리인 '오타루 사카이마치도리 상점가'예요.

사카이마치 상점가 Sakaimachi shopping street

'오타루 사카이마치도리 상점가'는 오타루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관광형 상점가예요.

약 900m에 이르는 거리에는 음식점, 해산물 가게, 유리제품과 홋카이도 디저트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즐비해 연일 많은 관광객들로 붐벼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석조 건물'을 활용한 매장은 복고풍의 분위기를 풍기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요.

다양한 가게가 있으니 점심이나 저녁을 즐기면서 마음에 드는 홋카이도 기념품을 찾아 보세요.

오타루 사카이마치 거리 상점가
영업시간 : 9:00~18:00
공식 홈페이지:https://otaru-sakaimachi.com/

3. 기타이치 유리공방

기타이치 유리 Kitaichi Glass

오타루에는 1970년대 이후 유리 가게와 유리 공방, 유리 미술관이 속속 생겨났어요. 일본 유수의 '유리의 도시'로서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죠.

오타루를 대표하는 유리 브랜드인 '기타이치 유리공방'은 화려한 색상의 유리 제품과 석유 램프로 유명하며, 오타루 시내에 유리 가게 외에도 술과 와인 숍, 푸드&카페, 제작 체험 공방 등의 여러 매장이 있어요.

특히 추천하는 곳은 오타루 운하 남쪽에 위치한 '기타이치 유리공방 3호관'이에요.

'기타이치 유리공방 3호관'은 '일본식 층', '서양식 층', '컨트리 층' 총 3개의 층으로 나뉘어져 있어, 각각의 테마에 맞는 식기와 유리잔, 조명기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유리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또한, 관내 카페 코너인 '기타이치 홀'은 꼭 들러야 할 명소로, '167개의 석유 램프만'을 사용한 조명들로 이루어진 환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식사나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꼭 한번 현지에서 애수가 깃든 아름다운 공간을 느껴보시길 바라요!

▼기타이치 유리공방 3호관
영업시간 : 9:00~18:00(※ 기타이치 홀 9:00~17:30)
공식 홈페이지:https://kitaichiglass.co.jp/

4. 오타루 오르골당

오타루 오르골당 Otaru Music Box Hall

일본 굴지의 '유리의 도시'로 알려진 오타루는 '오르골의 도시'로도 유명해요.

오타루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르골 전문점 '오타루 오르골당'이 있어요.

다이쇼 4년(1915년)에 지어진 건물은 '오타루시 지정 역사적 건조물'로도 등록되어 있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가게 안은 오르골의 부드러운 음색으로 가득 차 있어 어딘지 모르게 그립고 정겨운 느낌이 든다는 평이 많아요.

나무, 도자기, 봉제 인형 오르골 등 다양한 종류의 오르골을 판매하고 있으니 오타루에 간 기념품으로 마음에 드는 오르골을 찾아 보세요!

▼ 오타루 오르골당
영업시간 : 9:00~18:00
공식 홈페이지:https://www.otaru-orgel.co.jp/

5. 르타오

LeTAO otaru 루타오 오타루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디저트 가게 'LeTAO(오타루 양과자점 르타오)'는 1998년 오타루에 오픈한 양과자 가게예요.

홋카이도산 재료를 듬뿍 사용한 디저트가 일품인데, 특히 대표 상품인 치즈 케이크 '더블 프로마쥬'는 일본 각지의 백화점에서 열리는 '홋카이도 물산전'에서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 있는 디저트예요.

르타오 더블 프로마쥬 LeTAO Double Fromage Cheesecake

오타루 시내에 있는 6곳의 매장에서 기념품으로 구입하거나 카페 코너에서 갓 만든 케이크와 홍차를 즐길 수 있어요.

가게마다 특색이 있으니 한 곳만 방문하지 말고 여러 가게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장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LeTAO (오타루 양과자점 르타오)
공식 홈페이지:https://www.letao-brand.jp/shop/

6. 오타루 수족관

오타루 수족관 Otaru Aquarium

만약 오타루 관광에만 1~2일 정도 시간을 쓸 수 있다면 홋카이도의 대자연 속 '오타루 수족관'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거예요.

수족관 내 '해양 포유류 구역'은 바다를 칸막이만 쳐서 자연에 가까운 상태로 사육하고 있기 때문에, 야생에 가까운 상태로 자유롭게 자라 박력 있는 물개와 바다표범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또한, 학술 연구 목적 외에는 살아있는 상태로 보유가 금지된 '쥐돌고래'의 사육 전시를 하고 있는데, 일본에서 여러 마리의 사육 전시를 볼 수 있는 곳은 '오타루 수족관'이 유일하다고 해요.

인접한 유원지 '슈쿠쓰 마린 랜드'는 10개의 어트랙션이 있어 수족관과 함께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관광하신다면 수족관과 놀이공원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 오타루 수족관
공식 홈페이지:https://otaru-aq.jp/

오타루는 가볼 만한 관광지예요!

이처럼 복고풍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거리 풍경이 아름다운 '오타루'는 맛있는 해산물과 디저트, 아름다운 유리와 오르골 등 추천하고 싶은 포인트가 많은 도시예요.

삿포로에서도 가까우니 홋카이도 관광을 하신다면 꼭 오타루에 들러 보세요.

분명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기업용
광고 게재 문의는 여기로 ≫

  • 기사를 쓴 작가
  • 라이터의 새로운 글
Raku Raku Japan 편집부

일본 각지에 거주하는 작가가 현지인의 시선으로 추천 정보와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여기서만 볼 수 있는 정보"도 업데이트 중!

  1.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방법|도쿄역 등 각지로 이동하는 방법도【전철・버스・자동차】도 소개한다.

  2. 하네다 공항 가는 방법 정리|도쿄역 등 각지로 이동하는 방법도【전철・버스・자동차】정리

  3. 오타루의 포켓몬 맨홀은 어디에 있을까? 어떤 그림?

RECOMMEND

RANKING

DAILY
WEEKLY
MONTHLY
  1. 1
  2. 2
  3. 3
  4. 4
  5. 5
  1. 1
  2. 2
  3. 3
  4. 4
  5. 5
  1. 1
  2. 2
  3. 3
  4. 4
  5. 5

관련 기사

PAGE TOP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