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맨홀은 전국에 설치되어 있으며, 한 장 한 장마다 다른 그림으로 다양한 포켓몬이 디자인되어 있어요.
이번에는 관광지로도 유명한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있는 포켓몬 맨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포켓몬을 좋아하거나 관광으로 오타루시에 놀러 가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 포켓몬 맨홀 '포케후타'란?
- 오타루에 있는 맨홀 그림은 '알로라 식스테일'
- 오타루의 포케후타 '설치 장소'는 어디?
- 오타루의 예쁜 포켓몬 맨홀을 보러 가요!
포켓몬 맨홀 '포케후타'란?
'포케후타'는 포켓몬 그림이 그려진 '맨홀 뚜껑'을 말해요.
주식회사 포켓몬이 '포켓몬을 통해 일본 각지의 매력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지자체에 기부하고 있죠.
소문에 의하면, 두더지 포켓몬 '디그다'가 파놓은 구멍 을 누군가가 '표시'해 놓으려고 그림을 그린 것이라고 해요.
2018년 12월 20일, 일본 남쪽에 위치한 '가고시마현 이부스키시'에 기념비적인 첫 번째 맨홀이 설치된 이후 현재까지 300여 개가 설치되었어요.
첫 번째 이부스키시(指宿市)는 인기 포켓몬 '이브이'와 발음이 비슷해 '이브이스키(이브이 좋아)' = '이부스키'로 의미를 두어 이브이 맨홀을 설치한 것이라고 해요. 재치 있고 멋지지 않나요?
오늘은 # 이브이의 날 / /# 이브이 와 진화한 형태의 # 포켓몬 의 포켓 뚜껑은
- 포켓몬스터 대취향 클럽 편집부【공식】 (@pokemon_pdc) November 21, 2024
이브이 좋아→이브이 좋아→이부이 좋아→이부스키
와 어감이 비슷하다는 인연으로 가고시마현 이부스키시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브이를 좋아하는 🤎씨는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포켓 뚜껑 HP도 확인해보세요 👇https://t.co/dsp41jCBXg pic.twitter.com/vxWka188SM
참고로 현재 '포케후타'는 스마트폰용 위치 정보 게임 '포켓몬 고'와 연동되어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포켓스톱'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Pokémon Go(포켓몬 고)'를 좋아한다면 '포케후타'를 주목해 보세요.
오타루에 있는 맨홀 그림은 '알로라 식스테일'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있는 포켓몬 맨홀(포케후타)에는 입에서 영하 50도의 숨을 내뿜어 모든 것을 얼릴 수 있는 '얼음' 타입 포켓몬 '알로라 식스테일'이 그려져 있어요.
(출처:오타루시)
오타루시의 꽃으로 지정된 진달래와 오타루의 유명한 관광명소인 '스테인드글라스 미술관'의 스테인드글라스가 디자인되어 있어 알로라 식스테일의 귀여움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네요!
레트로한 거리 풍경이 남아있는 오타루시에 딱 맞는 예쁜 포켓몬 맨홀이에요.
알로라 식스테일은 설산에 서식하는 흰 여우 포켓몬으로,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폭설 지대이자 여우가 많이 서식하는 홋카이도에 딱 맞는 포켓몬이죠.
홋카이도를 방문한다면 꼭 오타루시에도 들러 보시길 바라요!
오타루의 포케후타 '설치 장소'는 어디?
오타루시의 포케후타(포켓몬 맨홀)은 상점가 '썬몰 1번가(サンモール一番街)' 입구에 있는 '후지 안경(富士メガネ)'라는 가게 앞에 설치되어 있어요.
▼ 오타루시 포케후타 설치 장소
주소:홋카이도 오타루시 이나호 1-3-8
교통편:JR 오타루 역에서 도보 10분
아케이드 안에 있어서 눈이 많이 내리는 오타루에서도 맨홀에 눈이 쌓이지 않아 한겨울에 관광해도 볼 수 있어요.
JR 오타루 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 유명 관광지인 오타루 운하 등에도 가까워 오타루 관광을 겸해 가볍게 '포케후타'를 구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오타루의 예쁜 포켓몬 맨홀을 보러 가요!
이처럼 일본 각지에는 세계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설치된 '포켓몬 맨홀'이 있어요.
홋카이도에서도 인기 관광지인 '오타루시'의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와 아기자기한 진달래가 디자인된 오타루의 포켓몬 맨홀은 정말 귀엽고 포케후타 중 가장 인기 있는 디자인이에요.
포켓몬을 좋아하거나 관광으로 오타루시에 놀러 가신다면 꼭 실물을 보러 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