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매력과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발신 중

오키나와

아침부터 줄 서서 먹는다는 이시가키섬 맛집 베스트 3!

오키나와현의 '이시가키섬'은 투명한 바다와 맑은 하늘, 통통 튀는 남국의 식물들을 연상시키는 남쪽 섬이에요.

대자연이 이시가키섬의 가장 큰 매력이지만, 사실 섬에서 나는 신선하고 맛있는 식재료와 그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끄는 매력 중 하나죠.

이번에는 오키나와현에 거주하는 필자가 섬의 식재료를 듬뿍 사용한, 이시가키섬의 명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 3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이시가키섬 여행, 분명 색다른 재미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1. 도후노 히가 (오픈런 필수! 오전 중에 매진될 수도!)

Tofu no Higa Ishigaki Island Tofu no Higa Ishigaki Island Gourmet

이시가키섬에서 일찍부터 줄을 서는 맛집이라고 하면 '도후노 히가'가 있어요.

영업시간은 6시 30분부터 15시까지이지만, 두부가 소진되는 대로 마감하기 때문에 오전 중에 매진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해요.

오픈 전부터 줄을 설 정도로 인기 있는 이곳은, 비포장 농로를 따라 가다 보면 나오는 사탕수수 밭에 위치해 있어요.

'도후노 히가'의 명물은 '유시두부(ゆし豆腐).

'유시두부'는 두유에 니가리(간수)를 넣어 굳기 전의 부드럽고 푹신한 상태의 두부를 말하는데, 이를 굳히면 오키나와의 두부인 '시마두부'가 돼요.

폭신폭신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두부죠!

도후노 히가에서는 '갓 만든' 유시두부를 드실 수 있어요.

정식, 메밀국수, 된장국 등의 메뉴가 있는데, 가격은 모두 1,000엔 이하로 저렴해요.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이 푸짐해서 가성비도 최고!

두유가 세트로 나온다는 점도 마음에 들고, 이른 아침의 속을 달래주는 유시두부는 아주 부드러워요.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도후노 히가는 빠르면 8시 대에 매진되어 문을 닫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하니, 일찍 일어나야겠네요!

▼도후노 히가(とうふの比嘉)
주소:오키나와현 이시가키시 이시가키 570
영업시간 : 6:30~15:00
정기 휴일 : 일요일
주차장 : 있음

2. 슌야반찬(푹신푹신 계란말이)

이시가키섬 맛집 슌야반찬 shun-ya-banchan Ishigaki Island Gourmet

이른 아침부터 영업하는 '슌야반찬(슌야반짱)'은, '조금은 고급스러운 아침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슌야반찬의 명물은 뭐니뭐니해도 이 '푹신푹신한 계란말이'.

반찬이라기보다는 디저트에 가까운 느낌으로, 슌야반찬을 찾는 손님 대부분이 이 계란말이를 먹기 위해 찾아온다고 하죠.

메뉴는 '반찬 정식', 단 한가지뿐.

메인 메뉴는 '계란말이', '부드러운 연골 소키 조림', '섬 생선 마스찜'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어요. (※ 연골 소키는 돼지의 갈비뼈 주변 고기, 마스는 오키나와 말로 소금을 뜻합니다.)

현지 농가에서 들여온 식재료와 섬에서 수확한 야채를 듬뿍 사용해 몸과 마음이 모두 만족하는 요리예요.

식후 디저트도 단맛이 세지 않고 은은해서 맛있어요!

점원들의 응대도 정말 친절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고, 가게 근처에는 바다가 있어 이시가키섬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요.

슌야반찬은 완전 예약제예요. 한 달 전부터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해요!

▼슌야반찬(旬家ばんちゃん)
주소:오키나와현 이시가키시 시라호 13-1
영업시간 : 8:30~15:00
정기 휴일 : 수요일, 목요일
주차장 : 있음

3. 시마야사이 카페 Re:Hellow BEACH (가게도 음식도 모두 컬러풀!)

리헬로우 비치 이시가키섬 Re:Hellow BEACH Ishigaki Island Gourmet

이시가키섬을 대표하는 명물 카페, '리헬로우 비치(Re:Hellow BEACH)'.

바다를 바라보며 섬 채소를 듬뿍 사용한 남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카페예요.

메뉴, 가게의 외관, 인테리어 할 것 없이 활기찬 하와이안 스타일로 남국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다채로운 색상의 섬 채소를 듬뿍 사용한 메뉴가 많은데,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싶어지는 비주얼을 자랑해요.

이시가키섬에서 수확한 야채 외에도 이리오모테섬의 흑자색 쌀과 하테루마 섬의 흑설탕을 사용한 메뉴도 있어 야에야마 제도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요!

매장 안의 오리지널 잡화 코너에서는 티셔츠, 모자, 액세서리 등 남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물건들이 있어, 선물용 혹은 여행의 추억을 간직한 기념품으로 구입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하지만, 예약이 필수는 아니라고 하네요.

▼시마야사이 카페 Re:Hellow BEACH(島野菜カフェ Re:Hellow BEACH)
주소:오키나와현 이시가키시 마에자토 192-2
영업시간 : 10:00~20:00 (시기에 따라 변동 있음)
정기 휴일 : 비정기 휴무
주차장 : 있음

'이시가키섬 명물 요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이처럼 이시가키섬에는 개성 있는 맛집이 많이 있는데요,

'그 가게의 그 음식'을 먹기 위해 떠나는 여행도 색다른 재미가 있죠.

이시가키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명물 요리를 먹으러, 이시가키섬으로 놀러 오세요!

기업용
광고 게재 문의는 여기로 ≫

  • 기사를 쓴 작가
  • 라이터의 새로운 글
Raku Raku Japan 편집부

일본 각지에 거주하는 작가가 현지인의 시선으로 추천 정보와 관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여기서만 볼 수 있는 정보"도 업데이트 중!

  1. 도쿄역에서 길을 잃지 않는다! 전철 환승 완전 공략법

  2. 호주 바이런베이의 '재패니즈 페스티벌'에 다녀왔어요

  3. 은각사를 둘러보는 데 필요한 시간은? 입장료는 무료?

RECOMMEND

RANKING

DAILY
WEEKLY
MONTHLY
  1. 1
  2. 2
  3. 3
  4. 4
  5. 5
  1. 1
  2. 2
  3. 3
  4. 4
  5. 5
  1. 1
  2. 2
  3. 3
  4. 4
  5. 5

관련 기사

PAGE TOP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