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일본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요.
특히 '오사카(Osaka)'는 외국인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도시로, 도쿄(Tokyo), 교토(Kyoto), 홋카이도(Hokkaido) 등과 함께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로 손꼽히죠.
하지만 왜 오사카가 인기 관광지인지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사카에 거주하는 필자가 생각하는 '오사카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3가지 이유'를 정리해 보았어요.
- 이유 1. 매력적인 관광지
- 이유 2. 맛있는 음식
- 이유 3. 서비스 정신
- 일본을 관광한다면 꼭 '오사카'에도 들러 보세요!
이유 1. 매력적인 관광지
'오사카(大阪)'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기 때문이겠죠.
오사카에는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아 2~3박의 단기 체류는 물론, 1주일~1달 이상 관광해도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그런 오사카의 관광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오사카부 오사카시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s Japan/USJ)은 전 세계에 5곳뿐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테마파크 중 하나로, '도쿄 디즈니랜드・디즈니씨'와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테마파크예요.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지만, 가족 단위 관광객도 많아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죠.
다양한 어트랙션과 인스타에 어울리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내에서 정기적으로 이벤트가 열리기 때문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길 수 있어요.
2.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JR 오사카 역(Osaka Station)・한큐 우메다 역(Umeda Station)에서 도보 거리에 있는 오사카 최대 규모의 쇼핑몰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GRAND FRONT OSAKA)'도 쇼핑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예요.
일본의 인기 패션 브랜드, 인테리어 숍, 잡화점, 대형 서점, 레스토랑, 카페 등 '2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가게가 입점해 있어 각종 선물, 기념품과 일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오사카에는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만, 그랜드프론트 오사카만 돌아봐도 하루 종일 쇼핑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가게가 많아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일본 관광의 좋은 추억이 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3. 반파쿠기념공원
오사카부의 상징인 '태양의 탑'이 있는 '반파쿠 기념공원(만국박람회기념공원/Expo'70 Commemorative Park)'은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예요.
광활한 공원 내 부지에는 사계절의 꽃과 새소리, 폭포 등 '일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연이 가득해요.
자연뿐만 아니라 광장에서는 이벤트와 축제 등이 정기적으로 열리기 때문에 자연과 이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 중 하나죠.
이유 2. 맛있는 음식
'오사카(Osaka)'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맛있는 음식'이에요.
오사카의 음식은 일본 각지의 향토 요리 중에서도 '외국인 관광객의 입맛에도 딱 맞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특히 오사카 음식을 대표하는 '고나몬', 즉 밀가루로 만든 '다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 만점이에요.
실제로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좋아하는 일본 요리'가 무엇이냐고 물으면 '다코야키', '오코노미야키'라고 대답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해요.
'맛있는 음식'이 많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이유 3. 서비스 정신
'오사카(Osaka)'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마지막으로는 '서비스'를 꼽을 수 있겠네요.
오사카는 '인정의 도시', '웃음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사람들이 따뜻하죠.
길을 잃은 사람이 있으면 외국어를 못해도 몸짓과 손짓으로 필사적으로 길을 알려주려고 노력해요.
모처럼 해외에서 오사카까지 놀러 왔으니 즐겁게 놀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분위기를 띄워주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오사카의 약국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원활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외국인 응대 매뉴얼'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외국인 응대 매뉴얼'은 약의 종류와 효과 등이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기재되어 있고, 알기 쉬운 그림도 함께 그려져 있어 일본어를 모르는 외국인도 점원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요.
여행 중 컨디션이 나빠졌을 때에도 필요한 약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면 안심할 수 있겠네요.
그런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오사카 사람들'이기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것 같아요.
일본을 관광한다면 꼭 '오사카'에도 들러 보세요!
이처럼 '오사카(Osaka)'에는 가이드북이나 TV에서 보는 것 이상으로 직접 가보아야만 느낄 수 있는 매력들이 있어요.
여기까지 흥미롭게 읽으셨다면 꼭 한번 오사카를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