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게임에서 수박을 만드는 요령은? 3000점 이상 획득하는 공략법<韓国語>
【この記事にはPRを含む場合があります】
지금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Suika game(watermelon game)’.
게임을 하면서 좀처럼 수박을 만들지 못하고, 점수 또한 3000점을 넘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이번에는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수박 게임에서 수박을 만드는 요령’과 ‘3000점을 넘기기 위한 공략법’을 일본에서 전해드립니다.
Suika Game 에서 수박을 만드는 요령은?
‘Suika game(watermelon game)’을 플레이할 때 첫 번째 목표는 ‘수박을 만드는 것’이다.
수박을 만드는 요령은 다음과 같은 5가지가 있다.
<수박 게임(Suika Game)의 수박을 만드는 방법 및 요령>
1. ‘과일의 출현 빈도’를 이해한다.
2. 게임 초반 : ‘진화 순서’를 의식하여 ‘가로’로 배열한다.
3. 2단 이후: ‘작은 과일’ 위에 ‘큰 과일’을 올려놓지 않는다.
4. 다루기 곤란한 ‘작은 과일’은 ‘가장자리’에 놓는다.
5. 움직일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1. ‘과일의 출현 빈도’를 이해한다
먼저 게임의 전제 조건으로 ‘과일의 출현 빈도’를 이해해야 합니다.
과일은 ‘체리, 딸기, 포도, 포도, 데코뽕, 감’까지만 나오며, 사과 이상의 과일은 나오지 않으니 ‘사과 대기’, ‘배 대기’로 조립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체리, 딸기, 포도, 복숭아, 감’의 출현율은 거의 같은 비율(20%)이다.
같은 종류의 과일이 계속 나오거나 출현하는 과일이 편중될 수는 있지만, ‘계속 데코퐁이 나오지 않는다’는 일은 없다. 각각 대략 5번 중 1번은 나오기 때문에 ‘이제 곧 나올 것이다’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비율로 과일이 출현하기 때문에 과일이 가득 차는 게임 중후반~종반에는 체리, 딸기, 포도 등 작은 과일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잘 생각하는 것이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포인트가 된다.
2. 게임 초반 : ‘진화 순서’를 의식하여 ‘가로’로 배열한다
‘Suika game(watermelon game)’ 의 초반에는 과일을 무작위로 배치하는 것보다는 진화 순서, 크기 순으로 배치하는 것이 정리하기 쉽다. 또한, 이 순서대로 배치하면 수박을 2개 만들고 싶을 때 수박을 만들 수 있는 위치가 오른쪽 끝 등 방해가 되지 않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추천한다.
세로로 쌓으면 게임오버가 되기 쉬우므로 ‘가로’로 배열하는 것을 의식하자.
‘진화 순서’는 화면 오른쪽 옆의 ‘신카의 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감’ 다음에는 ‘사과’가 나온다. ” ‘사과’ 다음에는 ‘배’…’ 등으로 기억하기 전까지는 아래와 같은 ‘진화순서’가 ‘가로로 나란히 ‘로 표시되는 이미지를 보면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머릿속에 ‘진화시키는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플레이 횟수를 늘려가도록 하자.
3. 2단 이후: ‘작은 과일’ 위에 ‘큰 과일’을 올려놓지 않는다
2단계 이후부터는 “작은 과일 위에 큰 과일을 올려놓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작은 과일 위에 큰 과일을 올려놓고 막으면 진화가 어려워진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딸기’ 위에 ‘감’을 떨어뜨리면 딸기를 진화시키기가 어려워지죠?
진화시키는 방법에 따라 나중에 구제할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작은 과일이 다른 과일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아지므로 2단 이후부터는 작은 과일 위에 큰 과일을 올려놓지 않도록 주의해서 배치해야 합니다.
4. 다루기 곤란한 ‘작은 과일’은 ‘가장자리’에 놓는다
또한, 작은 과일이 과일 상자의 맨 아래에 떨어져서 쌓이는 정도는 문제가 없지만, 과일 사이에 들어가면 진화에 방해가 되어 높이가 높아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복숭아와 복숭아 사이의 딸기’ 등 구르기 어려운 형태로 들어간 작은 과일이 좋은 곳에서 과일의 진화를 방해해 게임오버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바로바로 진화시킬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주의해야 한다.
다루기 어려운 작은 과일은 흩뿌리기보다는 ‘가장자리에 놓아두자’는 식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움직일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수박 게임에서 수박을 만드는 요령, 다섯 번째는 과일이 떨어질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는 것입니다.
수박 게임의 매력 중 하나는 ‘시간 제한이 없다’는 것인데, 시간 제한이 없다고 해서 과일을 떨어뜨렸을 때 과일이 다 움직일 때까지 기다리다 보면 진화의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움직일 때 다음 과일을 부딪히면 움직임이 더 커져서 더 큰 스키마가 열린 과일끼리 진화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움직일 때까지 기다릴 때’와 ‘바로 다음 과일을 떨어뜨릴 때’를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을 떨어뜨릴 때’를 구분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팁을 시도해봐도 수박을 만들 수 없다면, 게임実況者의 영상을 보고 참고하는 것도 추천한다.
Suika Game 에서 3000점 이상 획득하는 공략법은?
‘Suika game(watermelon game)’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수박을 만들 수 있는 다음 높은 벽은 ‘3000점’이다.
3000점을 넘기 위해서는 ‘수박 1개 + 멜론 1개(or 파인애플 2개)’가 필요합니다. ※1
(※1 레어 케이스이지만 ‘수박 1개+파인애플 1개+복숭아 4개’ 등 다른 조합도 가능)
위는 ‘수박 1개 + 파인애플 2개’로 3,000점을 달성했을 때의 이미지인데, 큰 과일이 가득 차서 공간을 많이 차지해 게임오버가 되기 쉬운 상태임을 알 수 있다.
“수박 게임에서 3000점 이상 획득하는 요령”은 아래 3가지입니다.
<수박 게임 3000점 공략법>
1. 수박을 ‘방해가 되지 않는 위치’로 만든다.
2. ‘가파른 경사’가 아닌 ‘완만한 경사’를 의식한다.
3. 큰 과일을 ‘쓸데없이 띄엄띄엄 만들지 않는다’.
1. 수박을 ‘방해가 되지 않는 위치’로 만든다
‘Suika game(watermelon game)’ 에서 3000점 이상의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수박의 위치’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3000점이 되면 수박 1개 + 멜론 1개(or 파인애플 2개)의 큰 과일을 상자 안에 넣어야 한다.
공간을 압박하지 않기 위해서다,
수박은 ‘오른쪽 바닥’ 또는 ‘왼쪽 바닥’에 고정하는 것이 좋다.
‘수박을 만드는 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앞서 소개한 수박 만드는 요령 『2. 게임 초반 : ‘진화 순서’를 의식하여 ‘가로’로 배열한다』을 실천하고, 과일이 크기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하면, 수박을 가장 오른쪽 또는 가장 왼쪽에 고정하는 것이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수박이 중간에 떠내려가지 않도록 수박 위에 과일을 올려서 고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2. ‘가파른 경사’가 아닌 ‘완만한 경사’를 의식한다
3000점 이상의 고득점을 위해서는 과일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진화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상자 안에 ‘가파른 언덕’이 생기면 과일을 떨어뜨릴 수 있는 장소가 제한되거나, 과일을 떨어뜨릴 때 과일이 안정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예상치 못한 곳으로 굴러가 진화를 원하는 과일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3000점 넘기가 어려워집니다.
상자 안은 가능한 한 ‘가로로 펼쳐서’, ‘세로로 넓게’, ‘완만한 경사면’으로 과일을 떨어뜨릴 수 있는 장소와 보관할 수 있는 위치를 많이 남겨두도록 한다.
3. 큰 과일을 ‘쓸데없이 띄엄띄엄 만들지 않는다’
Suika Game 에서 3000점 돌파를 목표로 하는 공략법, 세 번째는 큰 과일을 ‘쓸데없이 많이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3000점을 넘긴 후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큰 과일을 이리저리 만들어 놓으면 공간이 부족해져서 원하는 다음 과일이 오지 않으면 금방 게임오버가 되어버린다.
가능한 한 큰 과일의 개수를 너무 많이 늘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과일을 너무 많이 뿌려서 흩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Suika Game 은 ‘운’도 중요하다! 플레이 횟수를 거듭해서 즐기자!
이처럼 ‘수박 게임(suika game)’에는 ‘수박 만드는 요령’, ‘3000점 이상을 내는 요령’ 등 다양한 공략법이 있다.
‘수박이 생각대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3000점을 넘기지 못한다’는 사람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실천해보자.
다만, 여러 가지 요령과 공략법이 있지만, 수박 게임은 ‘넥스트’에 어떤 과일이 나오느냐에 따라 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되거나, 과일이 예상치 못한 움직임을 보여 기적이 일어나기도 하는 등 ‘운’도 중요하다. 중요합니다.
고득점을 노리려면 과일을 어디에 떨어뜨릴지, 어느 위치에서 진화시킬지 미리 판단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순식간에 전략을 변경해 과일을 떨어뜨리는 순발력도 필요하기 때문에 플레이 경험도 필요하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수박 게임을 공략하는 가장 큰 방법은 무엇보다도 “즐기면서 플레이 횟수를 늘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